[리뷰이슈]"다 내 잘못"…김홍택 교수, 학생들에게 사과

입력시간 : 2019-04-04 18:19:22 수정시간 : 2019-04-04 18:33:10


[리뷰스타=강미래]

가수 로이킴의 아버지 김홍택 홍익대학교 교수가 수업 중 학생들에게 사과했다.

지난 3일 대학생 온라인 커뮤니티 '에브리타임'에는 익명의 누리꾼을 통해 김 교수가 수업 중에 학생들에게 사과했다는 글이 올라왔다. 누리꾼은 아버지는 무슨 잘못이냐고 의견을 덧붙였다.

해당 누리꾼은 "뭐라고 하셨냐"는 질문에 "다 본인 잘못이라고 하신다. 미안하다고 학생들이랑 별로 교류도 없는데 심경에 따르면 휴강이 맞는데 내년에 정년이라 아무리 생각해도 수업하는 게 맞다고 학생들한테 미안하다신다"고 전했다.

현재 김홍택 전 서울탁주 회장은 홍익대학교 건실도시공학부 교수로 재직 중이다. 로이킴은 Mnet 오디션 프로그램 출연 당시 미국 명문대 입학, 장수막걸리로 유명한 서울탁주 김 전 회장의 아들, 준수한 외모 덕분에 '엄친아'로 불리며 우승까지 차지한 바 있다.

앞서 지난 2일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는 여성들을 불법 촬영하고 유포한 혐의로 구속된 정준영 사건과 관련해 로이킴이 단톡방 멤버로 확인돼 참고인 조사를 받을 예정이라고 전했다. 로이킴은 단톡방에서 '로이김'이라는 닉네임을 사용했다.

오늘(4일) 경찰은 “로이킴은 음란물 유포 혐의로 입건해 피의자 신분이다. 빠른 시일 내에 귀국해서 조사받도록 통보한 상황”이라고 발표했다. 로이킴은 이틀 만에 참고인이 아닌 피의자 신분으로 전환됐다. 이에 로이킴의 귀국과 조사 일정에 세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