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이슈]'7월 입대' 디오, 자필편지로 인사 "건강히 다녀오겠다"..시우민 이어 두번째

입력시간 : 2019-05-30 16:44:23




[리뷰스타=김유선 기자]엑소 디오가 7월 1일 현역으로 군입대한다.

30일 디오의 군입대 소식이 전해졌다. 디오는 육군에 지원, 오늘(30일) 입대일을 7월 1일로 통지받아 현역으로 입대한다. 디오는 지난 5월 7일 시우민의 입대로 엑소 멤버들의 군복무가 시작된 만큼 국방의 의무를 빠른 시일 내에 이행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혔고 멤버 및 회사와 충분한 논의 끝에 입대를 지원하게 됐다.

또한 디오는 조용히 입대하기를 희망하고 있어 입대 장소 및 시간은 공개하지 않을 예정이다.같은날 디오는 어플리케이션 리슨을 통해 자필 편지를 게재하며 팬들에게 직접 군 입대 소식을 전했다. 디오는 "EXO-L 여러분 갑작스러운 소식에 많이 놀라셨죠?"라며 운을 뗐다. 이어 디오는 "먼저 말씀을 드리고 싶었는데 조금 늦은 거 같아 마음이 무겁습니다"라며 기사로 입대 소식을 먼저 접한 팬들에 대한 미안함을 드러냈다.

디오는 "오랜 고민 끝에 내린 결정인 만큼 건강히 무사히 잘 다녀오겠다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어서 이렇게 글을 남기게 됐습니다. 항상 응원해주시는 EXO-L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언제나 모든 분들이 항상 웃는 일들만 가득하시고 건강하셨으면 좋겠습니다"라며 팬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끝으로 디오는 "조심히 잘 다녀와 건강한 모습으로 인사드리겠습니다"라고 다짐했다. 이로써 디오는 엑소 내에서 군복무에 임하는 두 번째 멤버가 됐다. 앞서 지난 7일 엑소의 맏형 시우민이 강원도 양구의 노도 신병 교육대로 입소했다.

디오는 입대로 인해 7월 2주간 6회에 걸쳐 개최되는 엑소의 다섯번째 단독 콘서트 '엑소 플래닛#5-익스플로레이션(EXO PLANET #5-EXplOration)'에 불참한다. 팬들의 아쉬움이 더욱 클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디오는 2012년 그룹 엑소로 데뷔해 '늑대와 미녀', '으르렁', '템포', '코코밥', '러브샷' 등 수많은 히트곡을 발매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특히 디오는 드라마 '괜찮아 사랑이야'를 시작으로 '백일의 낭군님', 영화 '카트', '순정', '형', '신과 함께-죄와 벌', '스윙키즈' 등에 출연하며 배우로서의 진가도 입증한 바 있다.

디오는 영화 '형'으로 청룡영화상 남우신인상을 수상한 뒤 '신과 함께' 시리즈로 쌍천만 배우에 등극하며 연기력과 흥행력을 갖춘 영화계 블루칩으로 주목받고 있었다.

글로벌 K-POP그룹으로서도 배우 도경수로도 끊임없이 활발한 활동을 이어온 그이기에 팬들은 아쉽지만 더욱 뜨겁게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고 있다.음악과 연기 활동으로 그간 바쁜 일정을 소화해온 디오가 군 입대를 통해 한층 성장해서 돌아올 2년 후가 벌써 기대되는 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