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이슈]"남자들 이거 왜 해요?" 잼미, 남성비하 논란→성희롱 제스처 사과

입력시간 : 2019-07-10 16:44:24


[리뷰스타=윤여름기자]BJ 잼미가 남성비하 논란으로 성희롱 의혹에 휩싸이게 됐다.
지난 8일 잼미는 자신의 트위치 채널에서 생방송을 진행하던 도중 바지 안에 손을 넣고 다시 꺼내며 손가락 냄새를 맡는 제스처를 취했다. 이 행동 때문에 잼미는 남성비하 논란에 휩싸였다.
냄새를 맡으며 잼미는 "남성분들, 이거 여름에 왜 하는 거에요?"라고 말하며 "인터넷에서 보니까 이런다고 하더라"며 웃었다. 사건의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 채 잼미는 해당 행동을 한 번 더 반복하기도 했다.
방송을 시청하던 남성 시청자들이 잼미의 행동에 불쾌감과 수치심을 느꼈고, 바로 행동을 지적했다. 그러나 잼미는 시청자들에게 "컴퓨터를 수리하는 겸 하루 정도 반성하겠다"고 말하며 사과 아닌 사과를 하며 피했다.
잼미의 성희롱 제스처는 단숨에 화제가 됐다. 잼미가 취한 제스처는 남성이 사타구니를 만진 후 냄새를 확인하는 행동을 따라한 것으로, 이는 남성을 비하하는 행동이라고 알려져있다.
사건이 커지자 잼미는 정식으로 사과했다. 잼미는 "인터넷으로 돌아다니는 만화 짤방만 보고 희화화된 재미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했다. 남성분들이 성희롱으로 느낄 수 있을 거라고 인지하지 못했다. 조금이라도 불편함을 느끼셨다면 죄송하다"고 사죄했다.
그러나 잼미의 사과에도 논란은 쉽게 잠재워지지 않았다. 잼미의 행동에 이미 큰 실망을 느꼈기 때문이다. 앞서 잼미는 BJ 외질혜, 감스트, 남순의 성희롱 대상이 되어 고통 받았고, 부모님이 화가 많이 나셨다고 입장을 발표하며 힘들어했던 인물이다.
그랬던 그가 잼미가 적절하지 못한 행동으로 오히려 성희롱 가해자가 되었다. 성희롱의 대상으로 이미 한 번의 상처를 받았던 잼미가 오히려 성희롱을 하는 가해자가 되었다는 사실에 모두들 실망한 기색이 역력하다. 잼미가 이번 논란을 어떻게 헤쳐나갈지 귀추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