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신곡]"행운은 언제쯤 내 편에"…팬시차일드, 청춘의 갈림길서 던진 질문 'Y'

입력시간 : 2019-08-09 19:00:50 수정시간 : 2019-08-09 19:01:11


[리뷰스타=김지은]
힙합크루 팬시차일드가 스페셜 싱글 'Y'로 2년 만에 신곡을 발표한다.

팬시차일드는 오늘(9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틑를 통해 스페셜 싱글 'Y(와이)'를 공개했다.

'Y'는 정해진 답만을 원하는 의문투성이 삶 속에서 'Y'자를 형상화한 갈림길과 마주한 청춘들의 자화상을 담아냈으며, 남의 시선을 의식해 도전보다는 현실에 순응하는 수동적인 태도를 꼬집고 있다.

"삶이란 건 알수록 의문투성인데 / 누구도 손들기를 꺼려 해 / 험한 꼴 피해 가려고 모든 물음에 / 눈치껏 세모만 적어내"

"I had a nightmare about my old days / 돈의 그림자는 매일 날 찾아오네 / I don't wanna go back / Don’t wanna go back / 고인 불안 속에 고개를 들었을 때"

"시간은 붙잡기엔 너무나 빠르지 / 조바심엔 가득 차 미움이 / 참 피곤하게 해 / 하루를 살아갈 때 / 왜 날 찔리게 해 / 너의 혀의 바늘에"

'Y'는 팬시차일드 멤버 지코, 크러쉬, 딘, 페노메코의 개성과 색깔이 완벽한 조화를 이뤄 눈길을 끈다. 스테이튠이 프로듀싱에 참여해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한편 팬시차일드의 'Y'는 오늘(9일) 오후 6시부터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