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혜진, '우아한 친구들' OST 합류..'어디에 있나요' 오늘(24일) 발매(공식)

입력시간 : 2020-07-24 18:27:48


[리뷰스타=황혜은 기자]가수 장혜진이 JTBC 금토드라마 '우아한 친구들'(연출 송현욱·박소연, 극본 박효연·김경선, 제작 스튜디오앤뉴·제이씨앤)의 세 번째 OST에 참여했다.

장혜진이 부른 '우아한 친구들' OST Part.3 '어디에 있나요'가 오늘 24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어디에 있나요'는 장혜진의 호소력 짙은 음색이 특징인 곡으로 후반부에 몰아치는 고음이 클라이막스를 그리며 애절한 감동을 자아낸다. 이 곡은 엠씨더맥스의 '넘쳐흘러', '처음처럼', '어김없이', 엔플라잉의 '옥탑방' 등 많은 히트곡을 만들어낸 프로듀서 팀 AIMING (에이밍)의 작품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가창에 참여한 장혜진은 지난 1991년 ‘이젠’으로 데뷔했다. 이후 ‘아름다운 날들’, ‘마주치지 말자’, ‘내게로’, ‘비가 내리는 날’, ‘꿈의 대화’를 비롯 2006년 바이브와 함께한 레전드 명곡 ‘그 남자 그 여자’, 2019년에는 윤민수와 함께한 ‘술이 문제야’로 음원 차트 올킬을 달성하며 수많은 히트곡을 남겼다. 최근까지도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와 협업으로 꾸준한 음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우아한 친구들’은 갑작스러운 친구의 죽음으로 평화로운 일상에 균열이 생긴 20년 지기 친구들과 그 부부들의 이야기를 그린 미스터리 드라마로, 인생의 하프타임에서 예기치 못한 변화를 맞닥뜨린 이들의 모습이 유쾌한 현실 공감 너머 짜릿한 서스펜스를 선사한다.

‘뷰티인사이드’, ‘또 오해영’ 등을 통해 디테일하고 감각적인 연출로 호평을 이끈 송현욱 감독과 박효연, 김경선 작가가 의기투합한 작품으로 배우 유준상, 송윤아, 배수빈, 한다감, 김성오, 김혜은, 정석용, 이인혜, 김원해, 김지영 등 이름만으로 신뢰를 더하는 배우들이 출연해 열연을 펼치고 있다.

한편, 장혜진이 부른 ‘우아한 친구들’의 세 번째 OST ‘어디에 있나요’는 오늘 24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자료제공-뮤직앤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