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온' 임시완X신세경, 환상의 비주얼 케미→예측 불가 로맨스 예고

입력시간 : 2020-12-16 16:39:21

[리뷰스타=윤정연 기자]시청자들에게 가슴 뛰는 설렘을 예고한 JTBC 새 수목드라마 ‘런 온’(극본 박시현, 연출 이재훈, 제작 메이스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지음)이 드디어 오늘(16일) 베일을 벗는다. 같은 한국말을 쓰면서도 소통이 어려운 시대, 저마다 다른 언어로, 저마다 다른 속도로, 서로를 향하는 완주 로맨스 ‘런 온’은 첫 방송 전까지 이미지와 영상을 차례로 공개하면서, 예비 시청자들 사이에선 이미 ‘맛집’으로 입소문 난 작품이다. 보고만 있어도 로맨스가 절로 느껴지는 최강 비주얼 케미, 재미와 설렘을 다 잡은 예측 불가 서사, 그리고 담백한 밀당으로 잠들었던 연애 세포를 몽글몽글 깨우는 대사까지, 채널 고정을 부르는 다양한 관전 포인트가 포진돼있기 때문이다.

#1. 환상적인 그림체, 비주얼 케미 맛집

‘런 온’은 이름만 들어도 설레는 임시완, 신세경, 최수영, 강태오의 만남으로 캐스팅 단계부터 화제를 모았다. 숙명적으로 앞만 보고 달려 나가는 단거리 육상 선수 기선겸으로 돌아온 임시완, 관성적으로 뒤를 돌아봐야 하는 영화 번역가 오미주역의 신세경, 못하는 건 안 했을 때밖에 없다고 생각하는 스포츠 에이전시 대표 서단아를 연기하는 최수영, 그리고 마음이 마음대로 되는 건 불가능하다고 생각하는 미대생 이영화로 활약을 예고한 강태오까지, 이미 이미지와 영상을 통해 틈을 찾아볼 수 없는 청량미를 자랑했다. 이에 비주얼 남신과 여신이라는 수식어가 자연스러운 네 배우의 조합은 “얼굴만 봐도 로맨스 서사가 그려진다”, “오랜만에 보는 환상적인 그림체다”, “벌써부터 덕질을 부르는 비주얼”이라는 반응을 이끌었다. 더불어 ‘겸미 커플’ 임시완과 신세경, ‘단화 커플’ 최수영과 강태오는 결이 다른 비주얼 케미를 만들어내면서 눈호강 역시 2배가 됐다.

#2. 재미와 설렘 다 잡은 예측 불가 서사 맛집

일주일 전 방영된 스페셜 버라이어티 ‘런 온: 워밍업’에서는 예측 불가의 서사도 드러났다. 특히 선겸과 미주의 첫 만남엔 난데없는 총이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밀덕(밀리터리 덕후)’으로 알려진 미주의 것으로 예측되는 총이 어떻게 선겸의 손에 들어가게 됐는지, 로맨스 드라마에서는 예측할 수 없었던 사연은 궁금증마저 일으켰다. 이처럼 저마다의 사연을 가지고 있는 인물들이 기막힌 상황에 놓이면서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확장해나갈 예정이라고. 또한, 4명의 주인공이 얽히고설켜 가슴을 치게 만드는 감정 소비를 하기보단 각각의 커플의 서사가 확실하다는 점, 그리고 매사에 솔직 담백한 성격으로 무장한 인물들이 서로를 향해 직진하는 사이다 로맨스라는 점은 벌써부터 어떤 커플에 감정을 이입해야 할지 설왕설래를 만들어내고 있다. 더불어 하고 싶은 일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가진 인물들이 꿈을 향해 나아가는 과정은 꿈의 소중한 가치에 대한 메시지 역시 전할 것으로 기대되는 바. 그렇게 사랑과 소통, 꿈과 열정이라는 테마를 모두 담아낼 ‘런 온’의 다채로운 서사에 귀추가 주목된다.

#3. 담백 유쾌한 대사 맛집

‘런 온’의 키포인트는 어딘가 한 군데씩 망가지고 결핍 있는 인물들이 서로를 어루만지는 과정이 전형성을 탈피하고 완벽하게 완급이 조절된 박시현 작가의 대사로 전달된다는 점이다. 툭툭 전해지는 담담한 어투에는 요즘 사람들의 공감을 부르는 현실이 반영돼있고, 그래서 더 담백한 힐링을 불러일으킬 예정. 배우들 또한 “이전에는 본 적 없던 참신하고 따뜻한 대사”가 작품을 택한 결정적인 계기가 됐다고 전한 바. 이를 증명하듯 “운명을 믿어? 난 잘생기면 믿어”, “미소는 습관이고 친절은 버릇이라”, “이 그림에 내 시간이 묻은 것 같아서”, “더 설레면 실수할 것 같아요”, “그 실수 내가 해도 돼요?” 등 듣는 재미에 심장까지 저격하는 대사들이 살짝 공개돼 배우들이 입을 모아 자랑했던 ‘대사 맛집’의 실체를 입증하기도 했다. 설렐 준비를 마친 예비 시청자들이 ‘런 온’ 완주를 위한 채널 고정 예약 버튼을 누른 이유다.

‘오늘의 탐정’, ‘김과장’의 이재훈 감독과 첫 미니시리즈에 출사표를 던진 신예 박시현 작가가 의기투합한 ‘런 온'은 ‘오늘(16일) 수요일 밤 9시 JTBC에서 첫 방송된다.

[사진제공 = JTB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