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P.' 정해인, 전세계 사로잡은 하이퍼리얼리즘 군인 연기

입력시간 : 2021-09-08 17:29:35

[리뷰스타=임정아 기자]배우 정해인의 연기력이 전 세계에 통했다.

정해인은 넷플릭스 시리즈 ‘D.P.’에서 방황하는 청춘 이등병 안준호를 통해 연기 변신에 성공했다. 정해인이 출연한‘D.P.’는 탈영병들을 잡는 군무 이탈 체포조(D.P.) 준호와 호열(구교환)이 다양한 사연을 가진 이들을 쫓으며 미처 알지못했던 현실을 마주하는 현실을 그린 이야기로 지난달 27일 공개됐다.

그간 정해인은 멜로 장인, 국민 연하남의 수식어를 가지고 있던 만큼 이번 캐릭터 변신은 작품 공개 전부터 많은 주목을받았다. 이에 화답하듯 정해인은 복서와 어울리는 근육질 몸매와 태닝을 통한 피부 톤 변화 등 비주얼 요소뿐만 아니라 트레이드마크 같던 부드러운 눈웃음을 지운 카리스마 눈빛과 180도 달라진 연기 톤으로 캐릭터를 완성해 호평을 얻고 있다.

특히 정해인은 앞서 인터뷰를 통해 이번 캐릭터를 가장 연기하기 어려운 캐릭터로 뽑은 바 있다. 이등병이라는 설정으로대본, 정해진 틀 외에 표현의 제약이 있는 캐릭터임에도 불구하고 상대 배우들의 액션에 절제된 리액션으로 반응, 웃음기없는 얼굴로 새로운 코믹 연기도 선보였다. 또한 방황하는 청춘의 감정과 가족에 대한 내면의 아픔을 점차 깨달아가며 변화해가는 과정을 눈빛, 표정으로 심도 있게 표현했다. 이러한 정해인의 연기는 군대, 군인이라는 설정과 캐릭터에 현실성을 더하며 하이퍼 리얼리즘 드라마라는 호평에 큰 몫을 담당했다.

이에 더해 정해인의 연기 변신은 국내 팬뿐만 아니라 전 세계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D.P.’는 공개 이틀 만에 넷플릭스 ‘오늘 한국의 Top 콘텐츠’ 1위에 등극했다. 또한 공개 첫 주에는 스트리밍 영상 콘텐츠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팩트롤의 집계 결과 한국을 비롯한 태국, 베트남에서 1위를 기록, 그 외 전 세계 인기 순위 16위에 랭크됐다.

이처럼 정해인은 넷플릭스 시리즈 ‘D.P.’를 시작으로 새로운 캐릭터를 입으며 배우로서 향후 행보를 기대케 만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