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질 결심' 박해일X탕웨이, 관계 변화는? 박찬욱 신작 특별영상 공개

입력시간 : 2022-05-06 16:54:03

[리뷰스타=이지은 기자] '헤어질 결심'이 개봉일을 확정 짓고, 특별 영상을 공개했다.

영화 '헤어질 결심'은 산에서 벌어진 변사 사건을 수사하게 된 형사 '해준'(박해일)이 사망자의 아내 '서래'(탕웨이)를 만나고 의심과 관심을 동시에 느끼며 시작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

박찬욱 감독은 2004년 칸 국제영화제 심사위원대상을 받은 '올드보이'를 시작으로, 2009년 칸 국제영화제 심사위원상을 받은 '박쥐', 그리고 2016년 칸 국제영화제 경쟁 부문에 초청받은 '아가씨'에 이어 올해 '헤어질 결심'으로 4번째 칸 경쟁 부문 진출의 쾌거를 이뤘다.

이번에 공개된 특별 영상에서는 역대 칸 경쟁 부문 진출작 '올드보이', '박쥐', '아가씨'에 이은 박찬욱 감독이 6년 만에 선보이는 한국 영화 신작 '헤어질 결심'의 장면이 최초로 공개되어 이목을 집중시킨다.

탁 트인 바다를 배경으로 서 있는 '해준'과 속을 알 수 없는 눈빛의 '서래'. 변사자의 아내와 담당 형사로 만난 '서래'와 '해준' 사이 미묘한 긴장감이 흐르는 것도 잠시, 서로에게 점차 가까워지는 모습은 의심과 관심을 오가는 두 사람의 관계 변화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한다. 여기에 '서래'와 '해준'의 휘몰아치는 감정을 예고하며 끝을 맺는 영상은 멜로와 수사극을 넘나드는 스토리로 신선한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이처럼 독창적 스토리텔링과 탕웨이와 박해일의 강렬한 만남을 미리 엿볼 수 있는 특별 영상을 공개한 '헤어질 결심'은 오는 6월 29일 개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