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질 결심' 박찬욱 감독 "관객이 스스로 다가와 매력 느끼게 하는게 목표"

입력시간 : 2022-05-11 18:10:45

[리뷰스타=이지은 기자] '헤어질 결심'이 서스펜스와 멜로를 넘나든다.

영화 '헤어질 결심'은 산에서 벌어진 변사 사건을 수사하게 된 형사 '해준'(박해일)이 사망자의 아내 '서래'(탕웨이)를 만나고 의심과 관심을 동시에 느끼며 시작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

박찬욱 감독이 '헤어질 결심'을 통해 6년 만에 한국 영화로 돌아온다. 전작과 완전히 결이 다른 새로운 작품 세계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산에서 벌어진 변사 사건을 계기로 만나게 된 사망자의 아내 '서래'와 형사 '해준'. 사건의 진실을 밝히려는 수사 과정의 팽팽한 긴장 가운데 서로에게 특별한 호기심과 의외의 동질감을 느끼는 두 인물의 감정을 섬세하게 담아낸 '헤어질 결심'은 신선한 영화적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의심과 관심을 오가는 관계의 변화, 수사 과정에 따라 밝혀지는 진실의 변화에 따라 켜켜이 쌓이는 두 사람의 복잡하고 미묘한 감정은 눈을 뗄 수 없는 몰입감과 잊을 수 없는 여운을 남길 것이다.

이에 박찬욱 감독은 "이전 영화들이 아주 자극적인 경험을 하게 만드는 강렬한 영화를 목표로 했다면 '헤어질 결심'은 은근하고 미묘하게, 관객이 스스로 다가와서 관심을 갖고 매력을 느끼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영화다"고 전했다.

호기심을 자극하는 매력적 캐릭터와 예기치 못한 순간에 등장하는 적절한 유머 그리고 박찬욱 감독의 감각적인 미장센과 연출력이 더해진 '헤어질 결심'은 오는 6월 29일 개봉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