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핑크 초봄, 음악방송 출격..유닛 데뷔

입력시간 : 2022-07-14 18:31:25

[리뷰스타=임정아 기자]에이핑크(Apink) 초봄(초롱보미)이 유닛 데뷔하며 화제다.

IST엔터테인먼트 측은 “에이핑크 초봄이 오늘(14일) 오후 방송되는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신곡 ‘Copycat(카피캣)’ 활동에 본격 돌입한다”고 밝혔다.

에이핑크 초봄은 지난 12일 신곡 ‘Copycat(카피캣)’ 포함 동명의 싱글 1집을 발표하며 유닛 데뷔를 알렸다. 데뷔 11년 만의 첫 유닛인 만큼 글로벌 K팝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신곡 ‘Copycat(카피캣)’은 발매 당일 오후 9시 기준 멜론 최신 차트 상위권 및 벅스 실시간 차트 6위에 올랐으며, 같은 날 오후 11시(한국 시간) 아이튠즈 톱 송 차트 6개국에서 톱10을 기록했다. 또한 글로벌 숏비디오 플랫폼 틱톡에서는 11일 선공개된 안무 영상이 100만 뷰를 돌파한 데 이어, 에이핑크 멤버 정은지, 김남주, 오하영은 물론, SBS ‘런닝맨’, JTBC ‘아는 형님’ 출연진 전원이 ‘Copycat(카피캣)’ 챌린지 열풍에 동참해 글로벌 화제성이 나날이 더해지고 있다.

신곡 ‘Copycat(카피캣)’의 음악방송 무대 관전 포인트는 ‘고양이 귀’ 포인트 안무와 ‘트윈 케미’다. 세계적인 안무가 키엘 투틴(Kiel Tutin)과 윤미연 안무가가 고양이의 행동을 모티브로 구성한 안무로, 특히 후렴구에 양손으로 ‘고양이 귀’를 표현한 포인트 안무는 따라하기 쉬우면서도 강렬한 중독성을 자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