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작전' 유아인X고경표, 박진감 넘치는 질주..런칭포스터 공개

입력시간 : 2022-07-20 17:02:15

[리뷰스타=이지은 기자] '서울대작전'이 공개일을 확정, 런칭 포스터를 공개했다.

넷플릭스 영화 '서울대작전'은 1988년, 아메리칸 드림을 꿈꾸는 상계동 슈프림팀이 거부할 수 없는 제안을 받고 VIP 비자금 수사 작전에 투입되면서 벌어지는 카체이싱 액션 질주극.

공개된 런칭 포스터는 카체이싱 액션 질주극이라는 장르에 걸맞게 박진감 넘치는 질주 본능을 예고하고 있다. 1988년 배경임을 시사하는 차로 만들어낸 ‘88’ 문양의 스키드 마크와 드리프트로 인한 타이어 연기가 한데 어우러진 런칭 포스터는 마치 배기 사운드까지 들리는 듯한 역동감 넘치는 모습으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이는 '서울대작전'만의 아드레날린이 폭발하는 카체이싱 액션에 대한 궁금증을 자극하기에 충분하다.

특히 카체이싱하면 떠오르는 슈퍼카가 아닌 1988년 당시, 유행하던 올드카가 대거 등장해 신선한 재미까지 더하며 쾌감 지수를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여기에 “1988년, 초특급 미션이 시작된다”라는 카피는 전 세계가 열광하는 올림픽이 개최된 1988년, 뜨거운 축제의 열기 속에 가려진 VIP의 비자금을 뒤쫓는 기상천외한 작전에 대한 호기심을 고조시킨다.

런칭 포스터를 전격 공개, 베일을 벗은 '서울대작전'은 오는 8월 26일 공개된다.